오늘은 양꼬치와 훠궈를 무한리필로 먹고 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양꼬치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거예요. 특히 광고 카피처럼 ‘양꼬치에는 칭다오’를 떠올리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양꼬치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대요. 게다가 중국인이 운영하는 중국집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훠궈도 함께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경북대학교 북문으로 향합니다.오랜만에 경북대학교 북문으로 나왔어요. 내가 기억하던 식당과 상점이 거의 바뀐 것 같아요. 비어있는 가게도 종종 찾을 수 있었어요. 그렇게 거리 구경을 하면서 걷다가 화풍에 도착했어요.식당은 건물 2층에 있었어요.
식당 입구에는 경대한중교류연구소 후원의 집이라는 표지판이 걸려 있습니다. 아래에는 생맥주 450cc가 2,000원이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칭다오도 좋지만 시원한 생맥주도 좋네요.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에는 양꼬치를 위해 숯불이 붙는 장소와 훠궈를 먹을 수 있는 인덕션이 있었습니다.
테이블 한쪽에는 양꼬치를 더욱 맛있게 해주는 소스 쯔란, 비밀의 양꼬치 소스, 고춧가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화풍의 포장표. 오늘 제 주문은 화풍 훠궈 + 양꼬치 뷔페를 주문했습니다. 양꼬치 뷔페가 26,000원이지만 훠궈와 양꼬치 모두 무제한으로 즐기는 것이 29,500원이므로 당연히 두 종류 모두 무제한으로 즐기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양꼬치를 단품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양꼬치와 훠궈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 음식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훠궈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었습니다.식당 벽면에는 음식 사진이 여기저기 붙어 있었어요.겨우 식당 내부를 둘러봅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창가에 앉으면 될 것 같아요.식당 안쪽에 훠궈랑 꼬치류가 있었어요.냉장고 왼쪽이 꼬치류이고 냉장고 오른쪽과 왼쪽 아래 냉장고가 훠궈 재료입니다.꼬치류는 뭐가 있는지 영상으로 확인해볼게요.양꼬치랑 삼겹살 꼬치 소고기 꼬치 가져왔어요.꼬치구이는 자동으로 돌면서 구워주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꼬치를 숯불 위에 올려놨어요.그때 백탕과 홍탕이 준비됐습니다.훠궈 재료를 가지러 가야 해요. 아래 냉장고 재료부터 알아볼게요.다른 냉장고에 이런 재료가 있었어요.음료는 셀프로 가져다 먹고 마지막에 계산하면 될 것 같아요.훠궈에는 훠궈 소스가 필요해요. 이건 누구 레시피가 맛있냐 맛이 없는 게 아니라 자기 입맛에 맞는 걸 취향대로 고르면 돼요. 너무 막연하다는 사람들을 위해 예시해 놨네요.소스가 이렇게 놓여 있었어요.자세히 뭐가 있는지 확인해보죠.제 소스는 이렇게 만들어봤어요.훠궈 재료는 이렇게 가져왔어요.양고기도 당연히 챙겨왔어요.스프가 끓기 시작해서 재료를 넣었어요.같이 하니까 좋은 음식도 가져왔어요. 아래 냉장고에 있었어요.어느새 두꺼운 양꼬치가 탔어요. 큐브형 정형화된 양꼬치가 아닙니다. 아마 양고기를 사서 손질해서 꼬치에 꽂았을 거예요. 양꼬치는 너무 익으면 딱딱해질 수 있으므로 적당히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훠궈도 맛있게 익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뷔페를 즐길 시간입니다.양꼬치를 특별한 맛은 없지만 하나마키와 함께 먹으면 그 맛도 괜찮습니다.계산대에 중국 사탕이 놓여 있었어요.뷔페는 2시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양꼬치가 두꺼워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훠궈를 즐기고 양꼬치가 익으면 양꼬치를 즐깁니다. 이렇게 즐기면 2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는구나 싶을 수도 있어요.무한리필 음식으로 매일 오르는 물가 스트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토요일 편안하게 보내세요^^화풍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15길 112층대구 북구 산격동 1397-1053-939-6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