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코랄지카 스톤은 나의 경험과 작가로서 성장하면서 극적 갈등을 좀 더 잘 이해하게 된 데서 비롯된 것입니다. 또한 신화적인 핵심으로 돌아가 영웅 이야기의 한 부분은 지친 영웅의 단계입니다. ‘매드맥스2’에서도 이 단계가 등장합니다. 개인적인 비극으로 맥스(マックスは、より)는 지친 벽장 속의 인간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간적인 부분을 인정하는 것을 믿지 않는 사람이에요. 그는 영적 생존의 유일한 길은 감정의 결핍을 극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마지못해 새로운 질서의 구원자가 됩니다. 그는 재성장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구합니다. 영화에서는 미래가 어떻게 될지에 대한 추측은 없었지만, 기본적인 스토리에서 출발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미래의 모습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야 한다면 ‘매드맥스’ 영화는 아닐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런 세상을 배경으로 해야 했기 때문에 일종의 과장되고 단순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매드맥스2’의 모든 요소는 현재로 그리고 갑자기 에너지가 없다는 전제로 작업했습니다. 전기도 없고요. 그래서 사람들은 슈퍼마켓으로 달려가 냉장고에 남은 음식은 무엇이든 가져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미 거기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찾을 것입니다. 싸움이 일어날 것입니다. 차에 사용할 휘발유도 없었습니다. 머지않아 인간은 최선을 다해 살아남아야 하는 다윈의 단계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틀림없이 일부 사람들은 더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상품이 없기 때문에 남은 것을 소비하는 잔인한 생활 방식을 선택할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을 시도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조지 밀러, George MillerBy 코랄지카 스톤은 나의 경험과 작가로서 성장하면서 극적 갈등을 좀 더 잘 이해하게 된 데서 비롯된 것입니다. 또한 신화적인 핵심으로 돌아가 영웅 이야기의 한 부분은 지친 영웅의 단계입니다. ‘매드맥스2’에서도 이 단계가 등장합니다. 개인적인 비극으로 맥스(マックスは、より)는 지친 벽장 속의 인간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인간적인 부분을 인정하는 것을 믿지 않는 사람이에요. 그는 영적 생존의 유일한 길은 감정의 결핍을 극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마지못해 새로운 질서의 구원자가 됩니다. 그는 재성장을 위해 다른 사람들을 구합니다. 영화에서는 미래가 어떻게 될지에 대한 추측은 없었지만, 기본적인 스토리에서 출발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미래의 모습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해야 한다면 ‘매드맥스’ 영화는 아닐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런 세상을 배경으로 해야 했기 때문에 일종의 과장되고 단순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매드맥스2’의 모든 요소는 현재로 그리고 갑자기 에너지가 없다는 전제로 작업했습니다. 전기도 없고요. 그래서 사람들은 슈퍼마켓으로 달려가 냉장고에 남은 음식은 무엇이든 가져갈 것입니다. 그리고 이미 거기에 있는 다른 사람들을 찾을 것입니다. 싸움이 일어날 것입니다. 차에 사용할 휘발유도 없었습니다. 머지않아 인간은 최선을 다해 살아남아야 하는 다윈의 단계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틀림없이 일부 사람들은 더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상품이 없기 때문에 남은 것을 소비하는 잔인한 생활 방식을 선택할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을 시도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조지 밀러, George Miller각본은 밀러, 테리 헤이즈, 브라이언 한나가 썼습니다. 촬영은 1981년 겨울에 시작되어 12주 동안 시드니에서 서쪽으로 800마일 떨어진 브로큰힐이라는 십리 떨어진 광산 마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자신을 휴먼가스 경(Kjell Nilson)이라 부르는 근육질 하키 마스크를 쓴 남자가 이끄는 자전거를 타고 가죽을 두르고 모호크를 쓴 갱단으로부터 석유 전초기지와 생명을 지키기 위해 외로운 길을 포기하기로 결심하는 맥스의 이야기를 이어가기에 완벽한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배경이 되어주었습니다. 밀러(ミラーは、)는 이 어두운 미래를 매드맥스(マッドマックスでよりも未来)에서보다 훨씬 더 확장하고, 탐구하고,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호주 버전에서는 사용하지 않았던 오프닝 시퀀스를 통해 관객들은 휘발유가 주요 화폐가 된 문명의 몰락에 대한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배경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옷장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만나는 모든 것은 오래 전 사라진 세상의 자취입니다. 탱커와 세미 트레일러 트럭, 오토바이와 맞춤형 레이싱 카가 있습니다. 지옥의 천사, 경찰, 카우보이, 가죽 페티시스트처럼 분장한 사람도 있습니다(의상 부서에서 고물상, 스포츠 매장, 중고품 매장, S&M 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후 조립하기 위해 마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유일한 규칙은 규칙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가능한 한 많은 휘발유를 얻는 것이 유일한 목표인 혼돈과 대혼란이 최고를 지배합니다. 모든 프레임과 시퀀스에서 순수한 아드레날린이 원동력이 되었고, 세상은 미쳐 날뛰는 할로윈 파티를 닮아가기 시작했습니다.하지만 밀러가 구축한 세계는 매우 독특하고 절충적인 것이지만 영화의 핵심을 관통하는 이야기는 전형적인 서부 영화입니다. 학자들은 이 영화를 약탈자 무리에 맞서 스스로를 지켜야 하는 정착민들이 강인한 영웅의 개입을 통해 하루를 구하고 인간성을 되찾는 서부극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맥스는 전형적인 서부영화 주인공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밀러가 직접 경험한 것처럼 훨씬 보편적인 존재입니다: “그는 증폭된 우리 모두의 모습입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의미를 찾고 있습니다. 그는 생존이라는 본능을 가지고 있어요. 매드맥스 1탄이 나온 후 일본에 갔더니 “우리는 이 캐릭터를 사무라이와 같은 로닌이라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스칸디나비아(スジナではビア、彼バイキング)에서는 그를 고독하고 방황하는 바이킹이라고 불렀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그는 전형적인 미국 서부극 인물입니다.” 첫 번째 영화를 제작한 후 밀러는 맥스 캐릭터를 통해 전 세계 모든 문화권에서 바로 알 수 있는 보편적인 영웅의 원형을 의도치 않게 활용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매드맥스 2에서 그 개념을 확장하기로 결정했고, 이번에는 의도적으로 확장했습니다. 그는 프로이트의 개념과 융의 원형을 활용해 영웅의 여정을 자세히 설명한 비교신화학자 조셉 캠벨의 저서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을 읽었습니다. 따라서 매드맥스 영화가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이유는 영웅의 원형이 우리의 집단의식에 깊이 내재되어 있고 자아와 초자아를 구성하는 모든 가면, 함정, 허세를 벗고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모든 개인의 내면에 있는 부분과 맞닿아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스 역의 멜 깁슨이 영화 전체에서 총 16개의 대사를 하는 것이 거의 문제가 되지 않는(혹은 눈에 띄지 않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는 말로 개념화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동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입니다. 이는 관객들이 무의식적인 수준에서 즉시 인지하는 부분이며, 따라서 맥스의 존재만으로도 충분하고 언어화되지 않은 그의 모습이 전혀 이상하지 않게 느껴집니다.각본은 밀러, 테리 헤이즈, 브라이언 한나가 썼습니다. 촬영은 1981년 겨울에 시작되어 12주 동안 시드니에서 서쪽으로 800마일 떨어진 브로큰힐이라는 십리 떨어진 광산 마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곳은 자신을 휴먼가스 경(Kjell Nilson)이라 부르는 근육질 하키 마스크를 쓴 남자가 이끄는 자전거를 타고 가죽을 두르고 모호크를 쓴 갱단으로부터 석유 전초기지와 생명을 지키기 위해 외로운 길을 포기하기로 결심하는 맥스의 이야기를 이어가기에 완벽한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배경이 되어주었습니다. 밀러(ミラーは、)는 이 어두운 미래를 매드맥스(マッドマックスでよりも未来)에서보다 훨씬 더 확장하고, 탐구하고, 확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호주 버전에서는 사용하지 않았던 오프닝 시퀀스를 통해 관객들은 휘발유가 주요 화폐가 된 문명의 몰락에 대한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배경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옷장 아이템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만나는 모든 것은 오래 전 사라진 세상의 자취입니다. 탱커와 세미 트레일러 트럭, 오토바이와 맞춤형 레이싱 카가 있습니다. 지옥의 천사, 경찰, 카우보이, 가죽 페티시스트처럼 분장한 사람도 있습니다(의상 부서에서 고물상, 스포츠 매장, 중고품 매장, S&M 매장에서 아이템을 구매한 후 조립하기 위해 마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유일한 규칙은 규칙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가능한 한 많은 휘발유를 얻는 것이 유일한 목표인 혼돈과 대혼란이 최고를 지배합니다. 모든 프레임과 시퀀스에서 순수한 아드레날린이 원동력이 되었고, 세상은 미쳐 날뛰는 할로윈 파티를 닮아가기 시작했습니다.하지만 밀러가 구축한 세계는 매우 독특하고 절충적인 것이지만 영화의 핵심을 관통하는 이야기는 전형적인 서부 영화입니다. 학자들은 이 영화를 약탈자 무리에 맞서 스스로를 지켜야 하는 정착민들이 강인한 영웅의 개입을 통해 하루를 구하고 인간성을 되찾는 서부극으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맥스는 전형적인 서부영화 주인공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밀러가 직접 경험한 것처럼 훨씬 보편적인 존재입니다: “그는 증폭된 우리 모두의 모습입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방식으로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의미를 찾고 있습니다. 그는 생존이라는 본능을 가지고 있어요. 매드맥스 1탄이 나온 후 일본에 갔더니 “우리는 이 캐릭터를 사무라이와 같은 로닌이라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스칸디나비아(スジナではビア、彼バイキング)에서는 그를 고독하고 방황하는 바이킹이라고 불렀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그는 전형적인 미국 서부극 인물입니다.” 첫 번째 영화를 제작한 후 밀러는 맥스 캐릭터를 통해 전 세계 모든 문화권에서 바로 알 수 있는 보편적인 영웅의 원형을 의도치 않게 활용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매드맥스 2에서 그 개념을 확장하기로 결정했고, 이번에는 의도적으로 확장했습니다. 그는 프로이트의 개념과 융의 원형을 활용해 영웅의 여정을 자세히 설명한 비교신화학자 조셉 캠벨의 저서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을 읽었습니다. 따라서 매드맥스 영화가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받는 이유는 영웅의 원형이 우리의 집단의식에 깊이 내재되어 있고 자아와 초자아를 구성하는 모든 가면, 함정, 허세를 벗고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모든 개인의 내면에 있는 부분과 맞닿아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스 역의 멜 깁슨이 영화 전체에서 총 16개의 대사를 하는 것이 거의 문제가 되지 않는(혹은 눈에 띄지 않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는 말로 개념화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동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입니다. 이는 관객들이 무의식적인 수준에서 즉시 인지하는 부분이며, 따라서 맥스의 존재만으로도 충분하고 언어화되지 않은 그의 모습이 전혀 이상하지 않게 느껴집니다.물론 스턴트는 밀러(ミラーのは)의 액션이 가득한 속편으로 다시 큰 인기를 얻어 200개 이상의 스턴트가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존 샌디스의 저서 ‘무비 매버릭스, Movie Mavericks’에 따르면 영화로 촬영되어 영화에 등장한 가장 미친 스턴트 중 하나는 실제로는 무섭게 실패한 스턴트였다고 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있던 스턴트맨 가이 노리스(Guy Norris)가 차를 들이받고 자전거에서 떨어져 발을 차에 들이받고 카메라를 향해 돌진했습니다. 노리스는 차 위로 날아가지 않으면 차 안으로 들어가면 안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전에 다리를 다친 후 회복 중이던 불쌍한 스턴트맨은 다시 다리가 골절되었습니다. 다음날 스턴트맨 ‘매드’ 맥스 애스핀이 시속 50마일 속도로 달리던 차량을 이전에 전복된 자동차 벽에 충돌하는 장면을 촬영하던 중 비슷한 끔찍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처음에는 무사했지만 연기에 만족하지 못했던 그는 다시 한번 도전했습니다. 두 번째 도전에서는 척추와 발뒤꿈치가 부러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끔찍한 이야기 중에도 해피엔딩 이상의 결말을 가진 이야기가 있습니다. 영화 전체에서 가장 위험한 스턴트인 유조차 장면은 스턴트맨이 한 번도 해본 적이 없고 한 번의 테이크로 촬영해야 했음에도 아무도 다치지 않고 무사히 촬영되었습니다. 트럭 운전을 담당한 스턴트맨 데니스 윌리엄스(Dennis Williams)는 해당 장면 촬영 전 12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 이는 수술에 들어가야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구급차나 헬리콥터가 대기하고 있어, 많은 직원이 참관을 삼가하게 되었습니다.말 그대로 목숨을 걸고 숨 막히는 시퀀스를 촬영한 놀라운 스턴트맨 외에도 영화에 이름을 올리며 찬사를 받을 가치가 있음을 증명한 또 다른 스턴트맨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리가 4개 있는 로봇이었습니다. 매드맥스2에서 맥스의 조수인 ‘개’는 안락사되기 하루 전 영화 제작진이 개 보호소에서 구한 퀸즐랜드 힐러였습니다. 이 개는 돌을 주워서 밀러의 발 앞에 떨어뜨려서 눈에 띄었다고 합니다. 훈련 과정에서 개가 차량 주변(특히 엔진음)에 심각한 트라우마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특수한 귀마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최종적으로 머드맥스 2는 이 개의 유일한 영화가 되었습니다. 촬영이 끝난 후 스태프 한 명에게 입양되어 몇 년 더 살았습니다. 촬영장에서 자이로 캡틴을 연기한 배우 브루스 스펜스와 특히 친해졌는데, 한 장면에서 개가 공격해야 하는 캐릭터여서 문제가 됐어요: “개가 제목을 물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몇 시간 동안 개와 놀다가 스카프를 물리는 것뿐이었어요. 촬영 당시에도 그랬습니다밀러 감독에게 물어보면 자이로 캡틴 캐릭터가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할 거예요. 자이로 캡틴은 코믹 릴리프로 훌륭하게 활용되어 어두운 세상에서 한 줄기 신선한 공기와 같은 존재가 될 뿐만 아니라, 맥스를 인간화하고 믿음직한 개와 함께 보내는 외로운 자경단원에서 도움이 필요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변화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이로 캡틴과의 뜻밖의 우정 덕분에 맥스는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밀러 감독은 배우들이 자신의 캐릭터 배경 스토리를 직접 구성하길 원했다는데(영화에는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브루스 스펜스는 자신과 감독이 상상한 자이로 캡틴은 자존감이 전혀 없는 말을 잘하는 베날…··· 아마 중고차 세일즈맨이나 홍보 컨설턴트였다는 데 동의하는 것 같습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조지 부시 주니어가 있었다면 아마 그 아이를 모델로 했을 거예요!매드맥스2를 제작할 때 밀러는 파격적인 시도를 아끼지 않았고, 그 덕분에 그는 결국 자신이 항상 뛰어난 선구자임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기상천외한 의상 디자인과 더 나아가 기상천외한 스턴트, 액션 영화에서는 말할 것도 없고 그 자체로 매우 파격적인 방식인 시퀀스 촬영과 사운드를 지우고 편집해 소리의 방해 없이 영상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것까지 제작 과정의 어느 한 부분도 평범하지 않은 미러의 작품입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어떤 영화감독도 가보지 않은 장소에 과감하게 도전한 덕분에 밀러는 역대 최고의 액션 영화일 뿐만 아니라 역대 최고의 속편 중 하나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무엇인가를 말하고 있습니다.비평가 케빈 브라운로우(Kevin Brownlow)가 쓴 퍼레이드는 지나갔다, The Parade’s Gone이라는 책에 큰 영향을 받았어요. 그는 영화에 사운드가 등장하면서 퍼레이드의 주요 부분이 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시네마라고 부르는 이 새로운 언어는 거의 무성 영화 시대에 발전한 것이었습니다. 연극과 차별화된 것은 액션과 추격전이었습니다. 나는 그 점에 정말 관심을 가졌어요. 히치콕은 “나는 일본에서 자막을 읽을 필요가 없는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멋진 말을 남겼습니다. 저는 매드맥스1에서 그렇게 하려고 노력했고, 30년이 지난 지금도 퓨리로드에서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지 밀러 시나리오 작가라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테리 헤이즈, 조지 밀러, 브라이언 하넌트의 매드맥스 2: 로드 워리어 각본 [PDF] 첨부파일 Mad Max 2 – The Road Warrior (1981) [1981-4-13] [Scan].pdf 파일 다운로드 내 컴퓨터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매드맥스(1979)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내가 순수한 영화라고 생각하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것이었어요. 나는 처음에는 주로 그림과 드로잉에 관심이 있었어요. 그러다 영화 편집을 시작하면서 기회를 얻게 됐는데 그때 문득 2차원 공간에 4차원, 즉 시간을 가져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키네틱 영상(kinetic pictures)에 주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내러티브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매드맥스, Mad Max(1979)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일런트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소리가 있는 영화입니다. 히치콕이 ‘일본에서는 자막을 읽을 필요가 없었다’라고 말하는 그런 영화입니다. 기본적으로 무성 영화처럼 재생되는 영화··· 저는 영화에 관심을 갖게 되고 나서 사일런트 영화의 시대로 돌아갔기 때문입니다. 특히 버스터 키튼과 해럴드 로이드의 영화, 그리고 그들이 만든 키네틱 액션 몽타주의 영화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그 시대의 진정한 거장이었다고 생각합니다.기본적으로 저는 액션 영화, 특히 자동차 액션 영화가 그 연장선상에 있다고 봤습니다. 작은 필름을 모아서 일종의 문장 전체를 구성할 수 있도록. 영화 제작 문법은 그런 종류의 영화 제작자들이 처음 발견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저를 매드맥스, Mad Max(1979) 같은 영화로 이끌었습니다. 물론 그것은 우리가 장르에서 작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당시 제작되던 시대의 영화에 대한 일종의 반작용은 아니었습니다. 당시 저와 바이런 케네디의 관심사는 주로 그런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직 영화입니다··· 저는 아직도 그 영화를 좋아합니다. 저는 그 영화들을 ‘순수한 영화’라고 부릅니다.어떤 의미에서 이 영화는 실험적인 영화였나요?네, 그럼요. 저는 제가 만드는 모든 영화가 실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영화도 실험적입니다. 아무도 이런 영화를 만들어 본 적이 없으니까요. 매드맥스(1979)를 만들 당시에도 마찬가지였던 것 같아요. 전체 예산이 35만달러이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아주 저렴하게 제작해야 했습니다. 바이런 케네디와 제가 대본을 게슈테너한 뒤 오토바이 뒤에 타서 출연진과 제작진에게 전달했습니다. 휴 키스-반과 바이커를 연기한 모든 배우를 비행기로 데려다 줄 여유가 없었기 때문이에요. 멜버른에서 시드니까지 자전거를 타고 갈 여유가 있었어요. 그들은 자전거에서 내리는 도중에 오토바이 갱이 되는 연습을 했어요.자동차 사고가 나면 도로를 쓸어야 한다는 뜻이었어요. 바이런(バイロンと私)과 저는 밤에 남아서 도로를 쓸곤 했어요. 그런 종류의 게릴라 영화 제작이었죠. 친구에게 빌린 아파트에서 필름을 끊고, 친구는 라운지에서 사운드를 끊고, 저는 주방에서 영상을 끊는 식이었습니다. 로저 새비지가 크고 멋진 사운드 스튜디오에서 리틀 리버밴드 믹싱을 한 뒤 전에 없던 매우 혁신적인 타임코드 방식으로 영상과 사운드를 함께 믹싱한 뒤 6000달러를 들여 믹싱했다는 뜻이었습니다. 그 덕분에 로저는 세계 최고의 영화 음향 기술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매우 혁신적이고 수완이 풍부한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우리가 가진 렌즈는 렌즈였습니다··· 샘 페킨파(Sam Peckinpah)는 스티브 맥퀸이 마지막으로 만든 영화 중 하나인 영화 ‘겟 어웨이, 더 게타웨이(1972)’를 촬영했습니다. 그는 자동차 액션으로 인해 너무 손상되어 호주에 버려진 타다요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와이드 액션, 즉 와이드 스크린 액션 영화를 만들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이타요 렌즈만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만 제대로 작동했어요. 그래서 영화 전체가 이 매우 넓은 35mm 렌즈로 촬영되었습니다. 다른 렌즈는 사용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제가 광각 렌즈를 사용한 것이 매우 똑똑하다고 했지만 아나모픽 포맷을 원했다면 정말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1979년 영화 매드맥스 제작 당시) 허가 없이 도로를 폐쇄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법적으로 통행 금지 구역이 없었기 때문에 도로에 차를 몰아서 부숴도 되는 일은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이런 종류의 영화를 만든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허락을 받으러 가는 사람도 없었어요. 설령 허가를 받았다 하더라도 무전기조차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무전기는 경찰의 주파수를 사용했기 때문에 경찰 무전기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었습니다. 무전기를 사용하면 경찰이 와서 ‘우리 주파수를 방해하고 있다’고 하니까요. 그러나 영화가 진행되면서 멜버른에서는 경찰이 비공식적으로 영화에 관심을 가져 근무시간을 제외하고 영화 제작을 도와주었습니다. 아무도 이런 종류의 영화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도로를 막고 무엇이든 도와주었습니다. 특히 미래형 순찰차가 등장하기 때문에 촬영장을 오가며 오토바이나 순찰차로 여러 명의 경찰관이 에스코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호송대의 일원으로 우리를 데려다 주었습니다. 그런 식으로 보면 꽤 게릴라 같았죠.영화(매드맥스1979년)를 미래로 설정한 이유는 기본적으로 사건이 매우 강렬한 스토리를 구성한 뒤 너무 과장된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너무 거창해서 미래에 설정하면 일종의 우화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먼 미래로 설정하고 과장하기에는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까운 미래로 설정했습니다. 두 번째 영화 매드맥스2(1981)를 만들 때는 좀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었어요.(매드맥스1979년) 캐스팅은 정말 큰 문제였습니다. 돈을 모으는 유일한 방법은 기본적으로 친구나 가족이 1만달러를 기부하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영화를 만드는 것보다 35만달러의 돈을 모으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영화를 가능한 한 넓게 보이게 할 의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국 이름을 써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막상 로스앤젤레스에 갔더니 미국 이름이 전체 예산을 차지한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호주에 돌아와서 ‘이걸 어떻게 캐스팅할까’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수많은 젊은이들을 보았습니다. 몇 명을 테스트해 보았지만 효과가 없어서 ‘이런 사람은 찾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자 캐스팅 에이전트 미치 매튜스가 “당신이 꼭 만나야 할 NIDA 졸업생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스크린 테스트를 마친 어느 날 오후 늦게 멜 깁슨이 들어와서 저는 너무 피곤했어요. 캠코더 렌즈를 통해 그가 이 장면을 촬영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갑자기 믿기 시작했어요. ‘세상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구나’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그 시험 중간쯤에 그는 [손가락을 튕기며]··· 그가 옆에 있어줘서 정말 고마웠어요. 동시에 스티브 비슬리(Steve Bisley)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주디 데이비스도 만났어요. 다들 같은 해에 NIDA에서 마지막 해를 보냈잖아요. 그래서 멜을 캐스팅했고 그게 끝이었어요.나머지는 역사에 남습니다. 그래도 주디 배역을 못 찾았어요?네, 정말 열심히 노력했어요. 그녀를 만난 기억이 있어요. 테스트는 하지 않았지만 미치가 “주디를 꼭 만나봐야 한다”고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녀가 들어와서 인사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멜과 스티브가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냥 인사를 한 것 같아요. 수줍은 미소를 짓고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몰랐습니다··· 그녀는 분명히 대화하는데 매우 흥미로운 사람이었어요. 그녀가 그렇게 훌륭한 배우인 줄은 몰랐어요.매드맥스2(1981)는 달랐습니다. 예산이 문제가 아니었어요. 매드맥스2(1981)에서 가장 큰 변화는 제 머리였어요. 저는 첫 번째 매드맥스(1979)에게 완전히 패배감을 느꼈습니다. 이 영화는 개봉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왜 이 영화가 아직 성공했는지 저에게는 미스터리였습니다. 내 눈에는 결함만 보였어요. 머릿속에 있는 영화는 충분히 잘 준비하면 실행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때는 정말 순수했어요. 영화 제작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몰랐어요. 필립 노이스(Phillip Noyce)와 피터 위어(Peter Weir)와 이야기를 나누고 나서 필은 첫 번째 장편인 ‘뉴스프론트-Newsfront'(1978)를 찍은 지 얼마 안 됐고, 피터는 두 번째 장편인 아마도 두 번째 장편을 찍었을 것입니다-그들은 “항상 힘들다”고 했습니다. 미치겠네. 단순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그 말을 듣고 제 태도가 달라졌어요. 그래서 매드맥스2(1981)에서 저는 최고의 스태프들을 섭외하는 데 주력했어요. 브로큰힐 사막에서 촬영할 예정이었어요. 정말 힘든 것 같아요. 저희는 조금 더 밀고 나가려고 했지만 저와 직원의 태도는 완전히 달랐던 것 같습니다. 첫 방송에서는 대부분의 스태프가 크로포드(クロフォードスタッフほとんどがでは) 텔레비전 출신이었어요. 그들은 우리가 왜 비정형적인 방법으로 영화를 찍으려고 하는지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단지 크로포드(クロフォードの警察ショーをただ) 경찰 쇼를 만들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매드맥스2(1981)를 찍을 무렵에는 딘 셈러의 두 번째 장편이었고, 그의 태도는 미친 짓이지만 한번 해보자, 우리가 끝까지 지원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육체적으로 훨씬 힘든 영화였지만 항상 힘들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영화를 만들자는 그런 태도를 가지고 촬영에 임했습니다. 그런 자세 덕분에 전반적으로 아주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매드맥스(1979)보다 훨씬 머릿속 영화에 가까운 무언가를 이룰 수 있었던 것 같았어요. (1981년 매드맥스2 촬영은) 육체적으로 힘들었지만 정신력만 강하다면… 첫 영화처럼 사기가 떨어지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두 번째 영화에서는 사막에서 촬영하는 것도 정말 훌륭했어요. 그리고 아시다시피 브로큰힐은 광산 마을이기 때문에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이었습니다. 즉, 프랑스(フランスのレストラン、) 레스토랑도 있었어요. 그리고 광산에서 용접에 사용하는 모든 기술과 모든 장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당한 규모의 마을이었죠. 그 이후로 꽤 괜찮은 도심이나 사막을 접할 수 있어서 사람들에게 꽤 좋은 장소가 되었습니다.두 번째 영화 매드맥스(1979)가 개봉했을 때 솔직히 놀랍고 안도할 정도로 성공적이었다는 점에서 큰 변화가 있었어요. 저는 이 영화가 전 세계를 돌며 미국을 제외한 거의 모든 문화권에서 히트하는 것을 보고 있었습니다. 이 영화가 첫 번째 영화입니다. 일본에서는 이 영화를 사무라이 영화라고 부르며 ‘구로사와를 알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구로사와(黑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었어요. 프랑스에서는 ‘바퀴 달린 서부극’이라고 했습니다. 스칸디나비아에서는 ‘바이킹’이라고 했죠. 그리고 기본적으로 저는 뭔가 다른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고, 그것은 집단 무의식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거기에는 신화가 있고, 기본적으로 매드맥스(1979)는 일종의 이상한 호주판 신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종의 로드워리어네요. 그래서 조셉 캠벨을 만나고 캠벨이 스토리텔링에 대한 인식의 문을 열자 저는 갑자기 영화를 다 잊고 기본적으로 스토리텔러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그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그래서 매드맥스2(1981)는 그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갑자기 그가 단순한 캐릭터 이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실제로 신화 인물의 미니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위대한 영웅은 아니지만 그런 면을 가지고 있어요. 매드맥스2(1981)에서는 더 자의식이 강했어요. 종교적으로 영웅신화를 따르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것이 바로 그 아래에 있다는 것을 이해했어요.매드맥스(1979)와 매드맥스2(1981)의 또 다른 큰 차이점 중 하나는 그동안 저는 거의 매일 매드맥스1에서 제가 무엇을 잘못했는지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왜 영화가 뜻대로 되지 않았을까요? 거의 1년 동안 이 영화를 고치는 데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그래서 모든 실수가 보였어요. 모든 게… 일단 필름에 고정되면 영원히 남아서 ‘세상에, 카메라가 조금만 더 낮았으면’, ‘내가 조금만 더 일찍 했으면’, ‘내가 저 대사를 바꿨으면’이라고 합니다. 저는 그런 생각에 직면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를 편집할 때 누구나 그렇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매드맥스2>(1981) 아이디어가 나왔을 때 ‘세상에 모든 이론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왔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매드맥스1은 매드맥스2를 위한 리허설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영화는 다음 작품을 위한 일종의 리허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술을 발전시키는 거죠. 영화의 언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의 신비를 이해하려고 하고 있으며, 우리는 결코 해낼 수 없지만, 각 영화는 그것을 도와줍니다.매드맥스 시리즈의 기획, 제작 과정, 펭귄에 관한 감독, 작가, 프로듀서 조지 밀러의 이야기입니다. 이 글은 원래 Bafta Guru에 게재되었습니다.계획대로 되지는 않아요. 오리지널 매드맥스를 완성했을 때, 저는 영화 제작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첫 영화를 만든 다른 감독들, 특히 두 편을 만든 피터 위어 감독과 이야기를 나눴는데 그는 조지, 항상 그렇잖아요! 계획대로 되는 일은 절대 없어요. 지뢰가 어디 있는지 저격수가 어디 있는지 모르는 군사훈련으로 영화에 들어가야 하잖아요.”라고 말했습니다.그 과정에 당황하지 마세요. 두 번째 머드 맥스 영화에 도달했을 때 우리는 흐름을 따랐습니다. 한 편은 당황할 준비가 되어 있고 다른 한 편은 당황해서 충격을 받았다는 점이 두 영화의 차이점입니다.촬영 중에는 청중을 생각해 주세요. 시작하기 전에 프랭크 카프라의 ‘제목 위의 이름’을 읽었으면 좋았을 텐데요. 그는 영화 촬영장에서는 너무 많은 활동과 아드레날린이 분비되어 관객들이 쉬고 있는 영화관보다 더 빨리 읽히므로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3배 빨리 연주하라고 했습니다. 장면을 연기할 때는 속도를 좀 더 높였던 것 같아요.모든 프로젝트에서 뭔가를 배우세요. 이스트윅(イーストウィのック魔女は)의 마녀는 큰 교훈을 주었습니다. 좋은 행동을 하면 벌을 받고 나쁜 행동을 하면 보상을 받는다는 점에서 할리우드 최악의 영화였어요. 저는 제작 회의에 들어가서 예고편은 필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건 ‘이 사람은 모든 것에 대해 협상할 수 있다’는 뜻이었죠. 그때 배운 가장 큰 교훈은 출연자 캐스팅만큼이나 제작진, 공동 작업자, 프로듀서, 작가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잭 니콜슨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나는 잭 니콜슨으로부터 영화 제작과 연기, 인생에 대해 다른 누구보다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는 이스트윅(イーストウィでック私の)에서 나의 보호자이자 위대한 현자였습니다. 나는 몇 번이고 그만두려고 했지만, 그는 “조금만 더 버티라”고 했어요. 그에게서 배운 것 중 하나는 행운은 별로 오지 않으니 감사한 마음을 가지라는 것이었습니다.항상 호기심을 유지하세요. 딕 킹 스미스(Dick King-Smith)의 책 ‘아기가 된 양-돼지, The Sheep-Pig’을 읽었을 때 고전적인 영웅 신화 이야기라는 것을 바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야기도 흥미로웠고 기술에 대한 호기심도 컸습니다. 동물이 말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화려한 애니메이션에 적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디지털 시대를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큰 꿈 꾸세요. CGI는 사운드 이후 영화 제작에 있어 가장 큰 변화였습니다. 베이브 영화를 촬영한 촬영감독 앤드루 레즈니(Andrew Lesnie)가 반지의 제왕을 촬영하러 갔을 때 골럼의 모션 캡처를 처음으로 보여줬어요. 그 순간 저는 ‘펭귄도 춤추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절대 마스터할 수 없지만 계속 노력해야 합니다. 매드맥스(マッドマックス:道路の): 분노의 도로에 도착했을 때는 이 모든 것이 증폭된 상태였습니다. 나는 나에게 “조지, 천 년 동안 해도 절대 마스터할 수 없지만 계속 노력해야 해”라고 말하곤 했어요.조지 밀러의 로드 워리어m The Road Warrior, 영화 해설, 1982.매드맥스2 : 스턴트 메이킹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은 위험한 스턴트 2개를 포함하여 영화 속 스턴트 연기자들의 영웅적인 작업에 초점을 맞춘 5분 분량의 매드맥스2 공식 메이킹 영상입니다.이 놀라운 영화의 감독과 프로듀서가 대성공을 거둔 매드맥스의 속편인 스타로그 061에 대해 이야기합니다.필름 인 리뷰 기사.조지 밀러 감독의 매드맥스2: 로드 워리어, 매드맥스2: 더 로드 워리어에 출연한 길레르모 델 토로(Guillermodel Toro).프로듀서 바이런 케네디(Byron Kennedy)와 감독 조지 밀러의 인터뷰가 담긴 판타스틱 필름 #30의 기사.Enterprise의 사고 기사.로버트 로드리게스(Robert Rodriguez)가 퓨리 로드의 특별 섹션에서 조지 밀러와의 인터뷰를 통해 베이브와 해피피트부터 매드맥스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획기적인 영화의 감독, 작가, 제작자로서의 그의 경력에 대해 이야기합니다.딘 셈러 DEAN SEMLER, ACS, ASC “영화 제작에 있어서 모든 공적을 감독에게 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시각적인 느낌과 룩에 관해서는 사실 촬영 감독에게 감사해야 합니다. 호주 최고의 촬영감독 중 한 명인 딘 셈러(Dean Semler)를 소개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 숨 막히는 장면을 조명하는 능력, 다큐멘터리와 극영화 촬영에 모두 능한 그의 능력은 그를 독보적인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할리우드의 유명 인사들이 이 호주인과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휴 잭맨은 그의 모든 경력을 딘에게 지고 있습니다. 딘(ディーンのは)의 아내 애니(アニー、)는 헬스장에서 일할 때 이 배우를 발견했어요. 딘(ディーンは、)은 울버린(ウルヴァ俳優リン) 배우의 첫 헤드샷도 찍었습니다. 그리고 말했듯이 나머지는 역사입니다. 딘과 멜 깁슨은 매드 맥스 2로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딘은 바로 멜의 촬영 감독이 되어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위워 솔저스와 아포칼립토를 비롯한 뛰어난 작품을 작업했습니다. 이런 경력이 있는 만큼 다양한 스토리가 있을 겁니다. 늑대와 춤은 여전히 미국 서부 영화 중 가장 뛰어난 촬영으로 명성을 얻었고, 딘 셈러에게 오스카 촬영상을 수여했습니다. 그 후 그와 케빈은 지금은 악명 높은 워터월드 등 다양한 작품에서 함께 작업했습니다. 매드맥스 시리즈의 제작자이자 해피피트, 베이브 등의 감독인 케빈은 딘 셈러(Dean Semler)를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으로 꼽습니다. 두사람의 우정은 조지가 감독한 매드맥스 2를 촬영하면서 꽃을 피웠습니다. 몇 달 동안 사막에 갇혀 열악한 환경에서 촬영하는 것이 힘들기도 했지만, 두 사람에게는 인생 최고의 시간 중 하나였습니다. -SBS “저는 특정한 스타일이 있다고 주장하지 않습니다. 모든 영화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호주에서 활동하던 초기에는 매드맥스 영화에서 내장을 찢는 장면을 찍으면서 액션 배우로 인정받았죠. 하지만 이 장르는 저에게 새로운 장르이자 그 영화의 제작자이자 감독인 조지 밀러에게 배우면서 하루하루가 흥미진진한 학습의 과정이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끊임없이 들었던 조언은 ‘디노··· 대담해져라’라는 곡이었습니다. 그는 조명뿐만 아니라 와이드 스크린 구도에 대한 좋은 눈과 사진적으로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는 촬영 감독을 원했습니다. 빠르고 거친 액션 영화로 추격전이 시작되면 누구도 빛의 방향이 바뀌거나, 해가 뜨거나, 구름이 끼거나, 이른 아침인지, 대낮인지에 대해 신경 쓰거나 인식하지 못한다는 점을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카메라의 움직임이었는데, 매드맥스2(1981)를 보면 빠르고 불안정하며 흔들리며 때로는 격렬한 카메라의 움직임 때문에 에너지 레벨이 지붕을 뚫고 올라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렌즈를 들여다보고 조작하는 동안 카메라가 흔들려서 삼각대에서 떨어질 뻔 했습니다. 밀러는 상황을 더 자극해서 아드레날린을 더 분출하고 싶었을 뿐이었어요. 그래서 이 두 편의 영화를 찍고 나서 저는 액션맨이 됐어요 – 딘샘러, Dean Semler, ACSASC딘 셈러, 딘 셈러의 할리우드로 가는 길 전설적인 호주 촬영감독 딘 셈러의 친밀하고 감동적인 초상화. 늑대와 춤을으로 아카데미 최우수 촬영상을 받았습니다. 할리우드의 화려함을 뒤로하고 남호주 시골에서 소박하게 시작한 그의 삶으로 돌아갑니다. 매드맥스, 더파워오브원, 늑대와 댄스울의 진귀한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만나보세요. 감독 및 촬영 : 데이비드 브릴. 편집 : 사이먼 애덤스. 데이비드 브릴, 클라우디아나 블랑코, 데미안 맥더모트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No language de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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