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계란볶음밥 레시피 굴소스 계란스팸볶음밥 만들기
아이들과 함께 오후 내내 자전거를 타고 왔더니 해가 지고 저녁이 되었습니다. 집에 돌아오니 몸은 녹초가 되어.. 저녁은 먹지않으면 안되고.. 뭐 해 먹지? 두 아들의 이야기가 끝나자마자 #계란볶음밥이라고 하는데.. 마침 스팸이 있을 것이다 #스팸 계란 볶음밥 해먹자.재료를 손질하고 맛을 좌우하는 굴소스를 넣고 #계란스팸볶음밥을 만들면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야채도 같이 잘라서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지만 간단하게만드는 #한그릇요리 #계란볶음밥 레시피를 시작해봅시다.
스팸계란볶음밥 레시피 재료
스팸 1캔(200g), 계란 4개 대파 1×2대(흰색 부분), 밥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설탕 ➂ 큰술, 식용유, 참깨 큰술 : 밥숟가락 기준
재료는 정말 간단하지 않아요? 스팸과 계란, 대파만 있으면 끝입니다. 야채를 잘게 다져서 같이 넣고 볶으면 야채볶음밥이 되겠죠? 취향에 맞게 취향에 따라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팸은 0.7~1cm 정도 두께로 썰어 잘게 썰어 그릇에 담고 계란은 볼에 툭 끼여 포크로 계란끈을 제거한 후 잘게 녹입니다. 대파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송송 썬다.
스팸은 0.7~1cm 정도 두께로 썰어 잘게 썰어 그릇에 담고 계란은 볼에 툭 끼여 포크로 계란끈을 제거한 후 잘게 녹입니다. 대파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송송 썬다.
노릇노릇 볶으면 한쪽으로 옮기고 반대편에 계란물을 넣습니다.익기 시작하면 조리기구를 이용해 저으면서 스크램블을 만듭니다. 그리고 볶은 스팸과 함께 골고루 섞어주시면 돼요
불끄고 스팸계란볶음을 그냥 그릇에 담아 먹어도 되지만 한 그릇 요리로 볶음밥으로 즐기는 오늘이라 밥을 넣어줍니다. 양념도 넣고 섞어야겠죠? 담백하고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굴소스를 간장과 함께 넣어주는데 취향에 따라 취향에 따라 간장만 넣어도 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설탕도 함께 넣은 후 불의 세기를 약한 불로 조절하여 골고루 섞어줍니다.
골고루 섞으면 불을 끄고 깨를 펄럭펄럭 뿌려줍니다. 그릇에 듬뿍 담아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 좋겠네요.
좀더 예쁘게 담고 싶어서 둥근 그릇에 스팸계란볶음밥을 담아 접시 위에 뒤집고, 집에서 키우는 바질잎을 따서 위에 올려 식탁에 올려놓았습니다.
짜고 담백함이 느껴지는 계란스팸볶음밥, 아이들 숟가락을 크게 떠서 입안으로 가져가는데 먹고 또 먹고 바쁘게 움직입니다. 깍두기 하나 얹어 먹는 건 최고지만 그 맛을 아는 둘째 아들, 바쁜 먹방을 선보이네요.
오늘은 야채볶음밥이 먹고 싶다는 말로 이것저것 잘라서 볶아주려고 합니다. 소시지야채볶음도 같이 만들 예정이고.. 멸치볶음과 콩자반도 만들 예정이니 서둘러야겠네요.https://www.youtube.com/watch?v=K9jWk6e9K6c&pp=ygVJ7Iqk7Yy46rOE656A67O27J2M67ClIOugiOyLnO2UvCDqtbTshozsiqQg6rOE656A7Iqk7Yy467O27J2M67ClIOunjOuTpOq4sA%3D%3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