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개발에 좋은 교재교구?
최근 부모가 교육에 대해서 고민할 때가 갈수록 젊어지고 있습니다.요즘은 아이가 태어나기 전, 뱃속에 있을 때부터 교육 걱정을 받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이런 걱정을 부추기는 사람들은 바로 유아용 교재와 교구를 판매하는 사람들입니다.유아 교육 관련 상품을 열정적으로 홍보하는 영업 사원들을 만나면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은 부모는 마치 무책임하고 무지한 양육자 같은 느낌이 하는 것입니다.그들은 모두 다 한결같이 “우리 회사의 교재가 두뇌 개발에 좋은 “라고 합니다.6세 이전의 조기 교육은 어머니의 취미 생활일 뿐
조기교육이 6세 이전의 아이들에게는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6세 이전의 교육은 부모님의 취미 생활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 주세요.이 시기의 아이들은 인지능력이 아직 충분히 발달하지 않아 교육이 그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확신하기는 어렵습니다. 유아교육회사의 진실
많은 유아교육회사들은 아이들의 뇌에 숨겨진 무한한 잠재력을 이야기하고 이를 개발하지 않으면 능력이 없어진다고 주장합니다. 실제 0~ 3살 아이의 뇌는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교구에서 두뇌를 개발할 수 있다는 생각은 과장되어 있습니다. 두뇌의 발달 시기
인간의 두뇌는 일정 시점이 돼야 자연스럽게 발달합니다.이를 빗대면 아직도 눈을 뜨지 못한 아이에게 책을 내린 눈으로 보는 같은 것입니다.준비되지 않은 뇌에 지나친 자극을 주면 오히려 해가 되는 일이 있습니다.조기 교육의 문제로 소아 정신과를 찾는 아이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만 봐도 그 심각성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교재나 교구를 선택할 때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의사가 약을 처방할 때 가장 우려하는 것이 부작용인 것처럼 교육 자료의 선택에도 같은 주의가 필요합니다.두뇌 발달에 관한 최고의 교육 방법
그림책이나 영상을 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 수족관을 찾거나 연못에서 직접 생선을 관찰하고 만져도록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3~4세의 시기에는 정서 발달이 매우 중요하므로 아이가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아이가 세상에 대해서 알고 싶은 마음은 자연스럽게 두뇌의 발달로 이어집니다.아이와 자주 스킨십을 하고 안아 눈을 맞추는 따뜻한 시간은 아이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고 이는 두뇌 발달의 기초가 됩니다.이 시기에 아이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필요한 두뇌 발달 교육입니다.
그림책이나 영상을 보는 것도 좋지만 아이와 함께 수족관을 찾거나 연못에서 직접 물고기를 관찰하고 만져보도록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3~4세 시기에는 정서발달이 매우 중요하므로 자녀가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세상에 대해 궁금해 하는 마음은 자연스럽게 두뇌 발달로 이어집니다.자녀와 자주 스킨십을 하고 안고 눈을 마주치는 따뜻한 시간은 자녀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며, 이는 두뇌 발달의 기초가 됩니다. 이 시기에 아이가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필요한 두뇌발달교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