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자유여행 3박5일 일정 코스지도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가 사바 주의 작은 도시입니다.공항과 시내가 20분 거리 근처 시내로 관광하는 것이 한정적이어서 3박 5일로 갔다 오는데 마침 좋은 곳입니다.시내 투어 섬 투어 반딧불이 투어 샹그릴라 호캉스라는 식으로 하루에 1개씩 넣어 구성하면 충실한 코타키나발루 여행이 될 것입니다.첫날 인천 공항 제1터미널(에어 아시아)출국-코타스아 호텔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는 사바주의 작은 도시입니다. 공항과 시내가 20분 거리로 가깝고 시내에서 관광하는 것이 한정적이어서 3박 5일로 다녀오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시내투어, 섬투어, 반딧불투어, 샹그릴라 호캉스 이렇게 하루에 하나씩 넣어서 구성하면 알찬 코타키나발루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1일차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어아시아) 출국-코타스윗호텔인천 공항에서 01:05에 출발하는 에어 아시아 AK1624밤 비행기를 타고 갔습니다.이번 새로 생긴 노선이므로, 같은 비행기를 타고 가는 승객은 스케줄 참고하면 좋겠어 ww공항에서 USIM을 찾고 ATM에서 돈을 좀 끌고 코타스 위 주제 업 차량에 타고 호텔에 고고!!2일째 유잇쵸은(조식)-위즈 마멜데카 환전-시내 투어(사바 주 청사, 블루 모스크, 핑크 모스크바)-피리피ー노마ー켓토(망고)-호텔 휴식-쌍천 해산물-파라다이스 스파둘째 날이라고 적어놨는데 새벽 5시에 호텔에 도착해서 조금 자고 나와서 환전하고 바로 셀프 시내 투어를 갔어요. 사바 주 청사 – 블루 모스크 – 핑크 모스크에 그랩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시내투어 약 3시간 소요) 코타그럽비 싸고 좋아요..ㅎ 시내는 어디든 거의 5~7링깃 이내!둘째 날이라고 적어놨는데 새벽 5시에 호텔에 도착해서 조금 자고 나와서 환전하고 바로 셀프 시내 투어를 갔어요. 사바 주 청사 – 블루 모스크 – 핑크 모스크에 그랩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시내투어 약 3시간 소요) 코타그럽비 싸고 좋아요..ㅎ 시내는 어디든 거의 5~7링깃 이내!히리 삐노 마켓에서 망고를 사서 먹고 저녁은 삼청 해산물!탄중 아루 해변까지 일몰을 보러 갈 시간이 없어서 대충 보고 파란 의자 스파 마사지를 받고 호텔에 복귀했습니다.3일째 올드 타운 화이트 커피(아침)-가야 선데이 마켓-중국 사원-NEW WK dinkng(점심)-호텔 휴게-반딧불이 투어필리피노마켓에서 망고 사먹고 저녁은 상천씨푸드! 탕중알 해변까지 일몰을 보러 갈 시간이 없어 대충 보고 푸른 이스 스파 마사지를 받고 호텔로 복귀했습니다. 3일차 올드타운 화이트커피(아침) – 가야선데이마켓 – 중국사원 – NEW WK dinkng(점심) – 호텔휴식 – 반딧불투어”아침에 올드 타운의 화이트 커피 카야 토스트를 먹고 중국 사원(피크 나무통 사원)에 갔습니다.점심은 스리아사바모ー루에서 점심!호텔에 들어가서 쉬고, 3시에 반딧불이 투어에 출발!호타루는 자연 환경이 좋은 곳에서 많이 보이므로 대부분 반딧불이 투어는 차로 1~2시간 가량 이동해야 하는 코스입니다.거의 3시경부터 픽업하고 투어를 시작할테니 참고하세요.4일째의 체크 아웃 후 섬 투어-수피 섬-맘티쯔크 섬-샹그릴라 탄중 아루 체크인-저녁 탄중 알 일몰-야시장(저녁)아침식사로 올드타운 화이트커피에서 카야토스트를 먹고 중국 직원(픽남통 직원)에게 갔습니다. 점심으로는 스리리아사바몰에서 딤섬! 호텔에 들어가서 쉬고 3시에 반딧불 투어 출발! 반딧불이는 자연환경이 좋은 곳에서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반딧불이 투어는 자동차로 1~2시간 정도 이동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거의 3시쯤부터 픽업해서 투어를 시작하니 참고해주세요. 4일차 체크아웃 후 섬투어 – 사피섬 – 맘틱섬 – 샹그릴라 탄중알체크인 – 저녁 탄중알 일몰 – 야시장(저녁식사)드디어 섬 투어의 날!날씨가 참 좋고 행복했다.”섬 투어는 한국인 회사를 사용해도 되고 지에셀톤으로 협상하고 가도 되지만 저는 저렴한 한국 회사에서 예약하고 갔습니다.저의 셀톤 협상 때 싸지만 복잡하고 배를 타는 대기 시간도 길다고 합니다.수피 섬, 맘티쯔크 섬의 2곳에 갔었는데, 수피 섬이 정말 아름답고 너무 좋았습니다3시경, 섬을 나오고 샹그릴라의 탄중 아루에 갔습니다.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좋은 호텔이라는 샹그릴라!명성대로 매우 좋았습니다.선셋 바에서 일몰을 봐도 좋지만 탄중 아루 해변까지 가까워서 해변에서 일몰을 보고야시장에서 저녁을 먹고 돌아왔습니다.5일째의 아침 식사- 풀-체크 아웃 후 스타 라운지-달리 스낭 한국 요리점(점심)-공항 출발다음날 아침 먹고 수영장! 호텔이 넓긴한데 2박하기엔 애매해서 1박하기엔 아까워.. 그래도 체크아웃하고 스타라운지를 이용하면서 수영장을 사용할 수 있으니 굿! 점심에 샹그릴라 근처 한식당에서 밥을 먹고 공항에 갔어요.6시 비행기라서 타자마자 이쁜 일몰이…!! 코타에 머무는 내내 역대급 일몰을 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세계 3대 석양 명소, 아름다운 곳~!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코스를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6시 비행기라서 타자마자 이쁜 일몰이…!! 코타에 머무는 내내 역대급 일몰을 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세계 3대 석양 명소, 아름다운 곳~!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코스를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