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공부, 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 듣기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채널 경로)

개인적으로 네이버 쇼핑도 많이 하는 편이고 온라인 마케팅이나 검색 디스플레이 광고도 많이 해봤지만 소매 유통 등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을 직접 운영한 경험이 없어 조금 망설이고 있다. 온라인으로 찾거나 들으면 대부분 아는 내용이라 계속 집중하기가 오히려 어려운 상황도 많지만 그래도 참고 온라인 강의 같은 걸 들어보면 확실히 얻는 게 없는 건 아니다. 유료 강의도 많지만 일단 네이버에서 만든 비즈니스 스쿨 온라인 교육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네이버비즈니스스쿨 – 온라인교육 <스마트스토어 비즈니스 노하우>

네이버비즈니스스쿨 온라인 교육 수강중

무료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스쿨은 기초 중심이지만, 그래도 들으면 어려운 내용도 많고 한번쯤은 들어 보면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그래서 왠지 마음은 급한데 우선 스마트 스토어 관련 교육 강의에서 듣고 있다.비지니스 노하우나 스마트 스토어의 설정, 통계 분석 등의 기본적인 명칭이나 설명도 많고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다.온라인 마케팅, 검색 광고 구글 GA등의 유료 광고 플랫폼을 오랜 경험했지만 스마트 스토어 같은 온라인 마켓 운영과 관련된 내용은 좀 더 세부화된 부분도 많아 직접적인 판매와 고객 서비스까지 함께 해야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복잡하면 복잡하다고 생각한다.https://bizschool.naver.com/online/course/59605/lecture/1263300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네이버를 이용하는 스몰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에게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공간을 제공합니다.bizschool。naver.com

나는 일단 비즈 어드바이저(통계 관련 내용)를 물어봤는데 나쁘지 않았어. 특히 마케팅 채널이 생각보다는 다양하게 세부화되고 분류, 구분되어 있다는 것이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인데 놀랐다. 생각보다 다양한 마케팅 유입 채널 분류

나는 일단 비즈 어드바이저(통계 관련 내용)를 물어봤는데 나쁘지 않았어. 특히 마케팅 채널이 생각보다는 다양하게 세부화되고 분류, 구분되어 있다는 것이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인데 놀랐다. 생각보다 다양한 마케팅 유입 채널 분류

나는 일단 비즈 어드바이저(통계 관련 내용)를 물어봤는데 나쁘지 않았어. 특히 마케팅 채널이 생각보다는 다양하게 세부화되고 분류, 구분되어 있다는 것이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인데 놀랐다. 생각보다 다양한 마케팅 유입 채널 분류

대략 구분한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채널(유입경로) 네이버 검색 – 통합검색(네이버 통합검색페이지 유입)이네 이버쇼핑 – 통합검색 네이버쇼핑 – 검색(통합검색과 사실상 동일하나 통검페이지가 아닌 네이버쇼핑 페이지 내부에서 유입여부로 구분하도록) 네이버쇼핑 – 카탈로그(검색or 검색외)네이버쇼핑 – 선물검색 네이버쇼핑 – 쇼핑검색광고(유료)네이버쇼핑 – 쇼핑라이브 네이버쇼핑 – 사용자정의채널 네이버페이 – 쇼핑카트 결제내역 등

마케팅채널분류소개(비즈어드바이저고객센터)

마케팅 채널 분류 소개:BizAdvisor고객 센터 BizAdvisor에서는 다음과 같이 마케팅 채널을 분류하여 제공합니다.참고로 유입 검색어/주제어별 이승엽 유입은[마케팅 분석>검색 경로]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채널 속성 L1_채널 그룹 L2_채널 이름 L3_채널 상세 PC/M검색 바이두 검색(-)빙 검색(-)다음 검색(-)구글 검색(-)카카오 검색(-)네이트 검색(-)네이버 검색(-)줌 검색(-)검색 광고 네이버 사이트 검색 광고(-)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네이버 브랜드 검색(일반형)(-)네이버 브랜드 존형(-)네이버 클릭 초이스 플러스…help.naver.com위 사진과 설명 자체도 많고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네이버에서 검색하거나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고 광고 또는 일반 스토어까지 진입하는 과정을 망라하게 복잡하고 많았다.검색에 들어가기 무료와 유료의 구분은 물론 동일 제품의 최저 가격을 검색하는 카테고리 타입도 검색과 검색 외 경로로 구분하고 자연 유입 직접 유입 구분, 네이버 쇼핑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유이 그리고 마음에 드는 등 통계 미반영 채널 등 생각보다 다양했다.그동안 네이버 검색 광고로 광고를 집행할 때는 통합 검색 결과 우주만 관리하고 있어서 몰랐지만 쇼핑에 들어오면 라이브 쇼핑까지 있어 그 경로가 생각보다 많아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아 보인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